건강정보 - 2세 아이 예방접종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자

게시판

사이트명: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 주소: 종로구 율곡로1길 7, 401호 (수송동,서머셋팰리스) | 대표 : 유미현
COPYRIGHTⓒ 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All Rights reserved.

건강정보

보험료비교견적센터

.board_menu {width:1000px; margin:0 auto; text-align:left;} .board_menu > a {display:inline-block; float:left; line-height:40px; font-size:20px; text-align:center; width:200px;} .board_menu > a.on {background-color:#e4631b; color:#fff;}
뇌수막염 예방접종은 대한소아과학회 추천 기본접종 백신이나 국가필수 예방접종 백신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세균은 아이에게 침투해 뇌막염, 중이염, 후두개염, 폐렴 등을 일으키는데 간혹 신생아 패혈증과 뇌막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백신의 종류에 따라 생후 2개월부터 두 달 간격으로 3회 적종하고, 2세에 추가접종을 해야 되며 15~59개월 사이의 아이가 15개월 이전에 접종력이 없다면 1회만 맞추면 됩니다.

홍역, 볼거리, 풍진은 12개월에 함께 접종하는데 12개월 이후에 접종해야 항체가 더 잘 생기기 때문에 12개월 미만 영아에서 홍역 유행 시기에 접종했더라도 12개월경 다시 접종해야 합니다.
일본뇌염은 일본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작은 빨간 집모기가 사람을 무는 과정에서 인체에 감염됩니다.
일본뇌염이 발병하면 고열, 두통, 구토, 혼수상태에 빠지며, 20~30%가 사망하는 매우 위험한 질병으로 생존했다 하더라도 절반 이상이 뇌성마비, 언어장애와 같은 후유증을 앓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뇌염 접종은 12~36개월 사이의 아이에게 맞추며, 질병 유행 시에는 생후 6개월 이후에 아기에게도 접종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수두는 물집이 잡히고 가려운 것이 특징인 질병인데 드물게 합병증이 생길 수 있고, 수두에 걸렸던 아이는 나중에 대상포진에 걸릴 확률도 높기 때문에 접종을 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2개월 이후에 접종을 하는데 1회 접종 시 85%가량 예방되고, 2회 접종 시 98% 정도 예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