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 아이에게 존댓말 교육이 필요한 이유가 있어요

게시판

사이트명: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 주소: 종로구 율곡로1길 7, 401호 (수송동,서머셋팰리스) | 대표 : 유미현
COPYRIGHTⓒ 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All Rights reserved.

건강정보

보험료비교견적센터

.board_menu {width:1000px; margin:0 auto; text-align:left;} .board_menu > a {display:inline-block; float:left; line-height:40px; font-size:20px; text-align:center; width:200px;} .board_menu > a.on {background-color:#e4631b; color:#fff;}
아이가 4살이 되면 부모가 하는 말들을 듣고 똑같이 따라서 말하는 경우를 보게 되며, 급격한 언어발달로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 원활해집니다.
게다가 이쯤되면 아이는 자기 이름 혹은 엄마나 아빠의 이름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대답을 하는게 가능한 인지력이 형성되어 매일마다 언어발달이 되고 있단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말을 하기 시작하면 부모들은 아이하고 대화를 할때 반말로 해야 할지 존댓말로 하는게 좋을지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을 통해 존댓말 교육을 시키면 아이에게 무엇이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존댓말을 아이들이 배우는 과정에서 언어습관의 형성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친구들을 배려하면서 자신의 욕구에 대해 차분히 전해줄 수 있는 과정의 경우 또래 형성기에선 사회성을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성인이 되고 사회생활에 나설때 상대를 설득하는 능력과 일을 성취하는 능력을 기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존댓말을 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 다양한 장점들을 만들어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