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 우리 아이가 옹알이를 시작한다면? 부모님들은 '이렇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게시판

사이트명: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 주소: 종로구 율곡로1길 7, 401호 (수송동,서머셋팰리스) | 대표 : 유미현
COPYRIGHTⓒ 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All Rights reserved.

건강정보

보험료비교견적센터

.board_menu {width:1000px; margin:0 auto; text-align:left;} .board_menu > a {display:inline-block; float:left; line-height:40px; font-size:20px; text-align:center; width:200px;} .board_menu > a.on {background-color:#e4631b; color:#fff;}
보통 아기가 태어나구 2개월정도가 지나면 모음을 말하면서 옹알이를 시작합니다. 옹알이의 경우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수단이 되며 추후 언어구사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옹알이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셔야 합니다. 특히, 어머니나 아버지가 아이의 옹알이에 더 적극적으로 반응할수록 아이의 언어발달에 효과적입니다.

아이가 옹알이를 하기 시작하면 부모님들은 되도록 아이의 시선에서 간단하게 말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명사나 동사 위주로 말을 하면 좋은데 그냥 먹다 혹은 말하다와 같이 짧게 이야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이와 말을 할 때는 노래를 부르는 것 처럼 높낮이를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너무 빠르게 이야기하면 아이가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천천히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즐겁게 말을 배울 수 있도록 단어를 반복하여 노래를 부르는 것도 효과적인데 으쓱으쓱 혹은 데구르르와 같은 표현들과 약간 율동을 섞어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만약 아이가 옹알이를 하면 그 말에 대한 표현을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가 배고프다고 옹알이를 하면 배를 쥐고 꼬르륵 소리를 내거나 하는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