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 실손보험, 시간이 지날수록 하락하는 상품매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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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의료보험 이중 공제의 막힘으로 보험업계의 실손보험 판매 범위가 하락할것으로 보입니다.
금융당국에서 끼워 팔기의 금지로 연계판매 상품의 매력이 떨어졌고, 기획재정부에서 세법개정을 통해 실손보험 보장금액이 의료비 공제로 받지 못하게 되었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보험업계에서는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등 연계판매 상품의 대체와 유병자실손보험으로 새로운 소비자들을 찾아냄으로써 실손보험의 실적과 영업력을 유지하기위해 나섰다고 합니다.

실손보험을 통해 지급하던 입원비, 수술비 등의 경우 과거 세액공제대상이 되지는 않았지만 명문화가 되어 있지 않아 증명이 어려워 공제과정에서 분류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현재까지는 공제 대상이 되었던 의료비를 보면 진찰, 진료 등의 목적으로 의료기관이 지급해준 비용 및 치료와 요양에 필요한 의약품 비용, 안경, 콘텍트렌즈 구입비용으로 한정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들의 해결을 위해 기재부가 실손보험금은 세액 공제 대상으로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을 세법으로 명시하여 보험사에서 국세청을 통해 실손보험 청구 내역에 대해 보고를 할수 있게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세법으로 인해 실손보험은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