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뉴스 - 장기보험의 가격인하를 추진하는 삼성화재

게시판

사이트명: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 주소: 종로구 율곡로1길 7, 401호 (수송동,서머셋팰리스) | 대표 : 유미현
COPYRIGHTⓒ 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All Rights reserved.

보험뉴스

보험료비교견적센터

.board_menu {width:1000px; margin:0 auto; text-align:left;} .board_menu > a {display:inline-block; float:left; line-height:40px; font-size:20px; text-align:center; width:200px;} .board_menu > a.on {background-color:#e4631b; color:#fff;}
삼성화재에서 2년이 넘는 장기보험상품의 보험료를 인하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29일 보험업계의 말에 의하면 삼성화재는 장기보험상품에 포함된 사망 및 진단 일당 담보 등과 같이 경험위험률의 감소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르기 위해 담보의 보장금액의 인상 및 재개성 추진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삼성화재 측이 취한 조치의 경우 정기보험의 매출규모 자체가 증가하긴 했지만 장기저축성보험의 판매가 줄어들고 이로 인해 신계약이 부진하고 경쟁의 과열에 사업비의 과소비를 줄여보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보험업계는 장기보험을 주력으로 하는 판매채널 전속설계사 및 대리점 등의 대면채널을 통해 매출 확대의 경쟁과열로 보험사들의 출혈경쟁의 심화가 지속된 것은 사실이라고 했습니다.
경험위험률이란 보험사에서 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의 나이와 성별에 따른 사망자수 및 생존율 등에 대해 계산 후 보험료를 산출할때 반영하는 예방손해율입니다.
그래서 경험위험률이 감소되면 자연히 보험료가 인하되는 여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