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태아&어린이보험

사이트명: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 주소: 종로구 율곡로1길 7, 401호 (수송동,서머셋팰리스) | 대표 : 유미현
COPYRIGHTⓒ 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All Rights reserved.

태아보험

보험료비교견적센터

.board_menu {width:1000px; margin:0 auto; text-align:left;} .board_menu > a {display:inline-block; float:left; line-height:40px; font-size:20px; text-align:center; width:200px;} .board_menu > a.on {background-color:#e4631b; color:#fff;}

태아보험

 

태아보험 필수특약 7가지 체크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더해서 가입하는 상품이라서 매우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품은 백 가지가 넘는 특약이 있어서 보험 가입자가 혼자서 선택하기 곤란한 경우도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실속있는 특약 7가지를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셔서 합리적인 태아보험을 준비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7가지 중 3가지는 태아 특약입니다. 저체중아 입원 일당, 선천성 장애 진단비 특약, 선천성이상 수술 입원 특약입니다. 출산 직후의 신생아는 질병을 가장 조심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도 이것 때문이죠. 저체중아 입원 일당에 가입하면 저체중아, 미숙아로 태어나서 인큐베이터를 이용할 때 사용료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어났을 때부터 이미 질병을 앓고 있는 일도 더러 있는데 태아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보장받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그러므로 선천성 장애나 이상 진단비 및 수술, 입원 특약을 꼭 준비해서 바로 보장받을 수 있게 대비합시다.

 

태아보험 준비는 임신 22주 부터 시작하세요

 

최근 결혼 연령대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 남자와 여자의 삶에 있어서 30대는 아직 젊은 나이이지만 출산에 대해서는 그리 젊은 나이는 아닙니다.
남편은 물론이고 산모의 나이가 많을수록 임신과 출산에서 겪을 수 있는 위험률은 점점 증가하는데 결혼 연령이 증가하면서 출산 연령이 자연스럽게 함께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 바로 태아보험인데 이것은 임신 중에 가입을 하고 출산 후에 보장을 받는 상품을 말합니다.
출산 후 저체중아, 선천적 장애 등으로 인한 입원비, 수술비, 인큐베이터 비용 등을 보장해주고 있고 아이뿐만 아니라 산모의 건강까지 보장해준다고 합니다.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의 태아특약에 속하기 때문에 출산 후 1년까지만 보장을 하고 그 후에는 어린이보험으로 전환이 되어 보장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태아보험은 가입된 시기가 지정이 되어 있는데 임신을 하고 22주 안에 가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시기가 지나면 보장에 가입을 할 수 없고 혹여나 기형아 소견이 나온 경우에도 가입이 어렵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인공수정이나 쌍둥이를 임신한 경우에는 13주부터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러한 가입시기는 보험회사마다 약간씩 차이를 보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태아보험의 적절한 가입 시기를 알아봐요

 

보험시장에는 매우 다양한 상품이 즐비합니다. 그중에서 태아보험만 찾더라도 수십 가지가 있을 텐데요. 태아보험을 처음 준비할 때는 어떤 상품이 좋은지 잘 모르는 상태여서 나중으로 미루거나 혹은 고민하다가 가입 시기를 놓치는 일도 많습니다. 태아보험은 가입할 시기가 다른 보험보다 짧은 상품입니다. 임신한 상태에서만 가입할 수 있다는 것부터 아무리 길어도 1년을 넘기지 못하는 기간인데 핵심 담보는 그보다 훨씬 짧은 가입 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아보험의 핵심특약은 선천이상아 입원비, 수술비, 저체중아 육아 비용, 인큐베이터 입원비용, 출산 전후기 질환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특약은 임신 22주 이내에만 가입할 수 있는 제약이 있어서 이 기간을 놓치시면 원하는 보장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늦어도 임신 22주 이내에는 반드시 태아보험을 준비해주세요.

 

준비하는 시기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임신 후에 여러 검사를 받을 텐데 그 검사에서 산모나 태아에게 이상이 발견되면 태아보험 가입을 거절 받을 수 있으니까요. 손해보험사는 임신 사실을 알면 바로 가입할 수 있으며 생명보험사는 임신 16주부터 가입할 수 있으니까 참고하셔서 적절한 가입 시기를 놓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태아보험 준비 TIP, 아이를 위해 확인해보세요

 

여성의 사회 진출 범위의 확대로 인해 과거와 비교하여 임신 및 결혼 시기가 상대적으로 늦어졌습니다. 따라서 고령 산모의 임신과 출산이 크게 증가하였기 때문에 미숙아나 저체중아 그리고 선천성 이상 질환을 가지고 있는 아이의 출생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와 산모 모두에게 악영향을 주고 있으니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따라서 아기의 안전을 위해 필요한 의료비 등을 지원해주는 태아보험을 준비해두는 것이 유용하기에 오늘 이 시간에는 아기를 위한 태아보험 관련 내용을 이렇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아보험이란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해서 아기의 선천성 질환 의료비나 미숙아나 저체중아를 위한 인큐베이터 비용 그리고 산모를 위해 임신중독증을 비롯한 임신 질환 관련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보험입니다. 다만 이런 태아특약은 임신 사실을 확인한 후 22주 안에 가입해야만 준비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태아보험 가입 시기를 바로 알아두시고 아기를 위한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태아보험을 준비해두는 것에 지장이 가지 않도록 대비해두시는 것이 더 유용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