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치아보험

사이트명: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 주소: 종로구 율곡로1길 7, 401호 (수송동,서머셋팰리스) | 대표 : 유미현
COPYRIGHTⓒ 통합보험 비교견적 다모아몰 All Rights reserved.

치아보험

보험료비교견적센터

.board_menu {width:1000px; margin:0 auto; text-align:left;} .board_menu > a {display:inline-block; float:left; line-height:40px; font-size:20px; text-align:center; width:200px;} .board_menu > a.on {background-color:#e4631b; color:#fff;}

치아보험

치아의 건강을 망치는 행동은 무엇일까?

 

건강한 치아를 위해서 양치질을 자주 해야 한다는 말을 어렸을때 자주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1일 3회, 식후 3분내, 양치는 한번 할때 3분 이상 하는게 좋다는 333원칙 역시 알고 있음에도 현실에서는 시간없다고 닦지 못하고, 귀찮다고 혹은 깜박하는 바람에 닦지 않는 등과 같은 이유때문에 양치질을 신경쓰지 않을때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양치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지만 이것 하나만으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 건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치아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행동에 대해서 알아보고 고쳐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의 경우 젖니에 충치가 생겨도 흔들리다가 빠지도록 놔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으로 충치가 된 젖니를 방치하게 되면 영구치 성장에 영향이 생길 수 있으며, 젖니의 발치 시기가 너무 빠르면 영구치 배열에 문제가 생겨 나중에 교정치료받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또, 스케일링의 경우 어릴때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경우로, 실제 청소년기는 스케일링을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치석발생률이 적습니다.
그러나 양치를 잘 하지 않거나 음식을 먹는 습관으로 인해 치석들이 축적되고, 잇몸병을 유발할 수 있어 정기적인 치과방문을 통해 스케일링을 해야할지 검사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실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칫솔이 닿기 힘든 치아 사이의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치실은 플라그와 결합하는 치태를 제거해 치석의 발생을 막아주기 때문에 충치예방 효과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매일 치실을 사용하는 어린이의 충치 발생률은 그렇지 않은 어린이에 비해 40% 이상이 낮다는 연구결과도 있을 만큼 어렸을 때부터 치실을 사용하는 것은 참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치실 사용법을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치실은 40cm에서 50cm정도 길이로 끊은 후 양손 중지에 감아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가운데 치실 길이가 5cm에서 10cm가 될 때까지 감은 후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2cm에서 3cm의 길이로 짧게 잡아줍니다.
그리고 치아 사이에 치실을 톱질하듯이 밀어 넣고 치아를 C자 모양으로 둘러 잇몸 깊숙이 넣어줍니다.
아래에서 위로 튕기듯이 닦아주면서 3회에서 4회정도 반복하면 치실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처음 사용하는 경우 힘 조절을 잘 못해 잇몸이 다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에 100% 착색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하얀 치아는 누런 치아보다 좋은 인상을 남기기 때문에 누구나 갖고 싶어 합니다.
인공적인 미백치료를 통해 연예인과 같이 하얀 치아를 가질 수능 없더라도, 생활습관으로 치아가 누렇게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음식들만 피해도 치아의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그러한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착색의 1위는 예상했던거와 같이 카레입니다.
카레는 가끔 그릇, 냄비 등에도 착색을 일으키는데, 치아는 도자기와 아주 유사한 재질이기 때문에 착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카레에 함유된 커큐민이라는 성분의 노란 물질이 치아 변색의 원인이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레드와인은 포도를 주원료로 해 깊은 발효와 오랜 숙성을 거쳐 만들어지는데, 산도가 아주 높은 음식으로 치아를 부식시킬 뿐 아니라 착색을 일으킵니다.
특히 와인의 맛을 더욱 많이 느끼기 위해 입에서 와인을 굴려 마시는 경우에는 치아가 더 많이 착색되므로 주의하셔아 합니다.

모든 과일은 착색을 일으키지만, 베리류는 더욱 심한편입니다.
특히 체리, 블루베리 등은 착색이 잘 되며 당분이 많이 함유되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도 하므로 치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하였을때는 양치질을 바로 해 치아의 색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나에게 맞는 치약 고르는 방법 확인하기

 

까끌까끌한 알갱이가 들어간 치약 스크럽제는 치석과 각질을 제거하는데 좋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치약 스크럽제 성분인 마이크로비드가 들어간 치약을 썼다가 잇몸에서 피가 나거나 욱신거림, 가려움증 등을 겪은 부작용 사례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에 자신에게 맞는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자신에게 맞는 치약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충치가 잘 생긴다면 연마제, 불화나트륨, 일불소인산나트륨, 치로인산나트륨, 탄산칼륨, 이산화규소가 있는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마제가 함유된 치약은 충치의 원인인 플라그를 제거하고 불소 성분인 불화나트륨, 일불소인산나트륨은 충치를 예방하며 치로인산나트륨 성분은 치석을, 탄산칼륨, 이산화규소는 치태를 예방하므로 충치예방에 좋습니다.

다음으로 치아가 자주 시리다면 염화스트론튬, 인산칼륨, 질산칼륨이 포함된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염화스트론튬은 이가 시릴 때 발생하는 통증을 줄여주고 인산칼륨, 질산칼륨은 상아질이 노출되어 이가 시릴 때의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가 시린 사람이 연마제 성분이 들어간 치약을 사용하면 치아 표면에 무리를 줘 치아를 더 시리게 할 수 있어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치아가 누렇게 변색됐다면 이산화규소, 침강탄산칼슘가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산화규소, 침강탄산칼슘 등 항치석 성분은 치아 표면에 붙은 이물질을 제거하고 치아를 희게 하는 연마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사용할 경우 치아 표면이 마모되어 이가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검진을 받을 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할까요?

 

어떤 질병이든지 조기에 발견하지 않으면 상당히 진행이 되어 있기 때문에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어려워지고 심한 경우에는 생명에도 위협을 받게 됩니다.
특히 요즘에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젊은 사람들도 질병에 대해 안전할 수 없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고 있는데요.
건강검진을 받을 때에는 검진비용이 들게 되는데 실비보험에서는 건강검진비도 청구를 할 수 있을까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건강검진비는 보장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100% 모든 검진에 대한 보장을 안해주는 것은 아니고 검진을 하다가 용종이 발견되어 용종을 제거를 한 경우 이것은 수술로 분류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용종이 발견이 되면 혹시나 암일 수 있기 때문에 조직검사를 받을 것을 권유하는데 이처럼 의사가 추가검사를 요구할 경우에는 이 추가 검사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장내시경을 할 경우에는 용종을 자주 발견하게 되고 이것이 제자리암이나 대장점막내암, 상피내암 등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어서 추가 검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